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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수정님 전체기사(전체1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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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수정의 미술칼럼 - 고대 미술편Ⅰ. 망자의 회귀를 기다리는 미술 ‘

지난 10월 선사시대 미술을 서두로 역사를 따라가 보려한다. 선사시대를 지나 고대 미술에는 이집트,그리스, 로마 미술이 있다. 이 가운데 오늘은 이집트 미술을 소개하려 한다. 이집트 미술(B.C.3,000~B.C. 52

[매거진군산 / 2024.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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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수정의 미술칼럼 - 글자가 만들어지기 전의 아주 오래된 미술 이야기

칼럼을 쓰기위해서 유명한 화가의 발자취를 들여보다보니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던 오랜 시대의 무명 작품들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게 되었다.

[매거진군산 / 2024.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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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수정의 미술칼럼 - ‘찰라에 머무는 빛’ 끌로드 모네의 붓끝을 따라

가득하다 못해 팽팽하게 부풀었던 8월의 여름이 고개를 넘어갔다. 얼마전 가족과 함께 경주 안압지 인근의 연못을 가게되었다. 난생처음 마주한 빽빽 수련의 장관에 평생 볼 연꽃을 다 본 듯했다. 물길의 여유없이 수련끼리만 어우

[매거진군산 / 2024.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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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수정의 미술칼럼 - ‘에곤 실레’ 포장지를 벗겨낸 자아를 바라보다.

오늘의 주인공 ‘에곤실레’는 1890년 오스트리아 작은 마을 ‘투룬’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철도역장이며 평범한 중산층의 화목한 가정이였다.

[매거진군산 /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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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수정의 미술칼럼 - ‘자연이 스승이된 예술가 훈데르트바서’

“자연이 곧 스승이다.” 이는 훈데르트바서가 직접 말한 것이다. 이 한마디를 통해서 그의 작품에 대한 세계관을 짐작할 수 있다.

[매거진군산 / 2024.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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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수정의 미술칼럼 - ‘1950년 아픈 고통의 잔상, 한국의 유월이

유월. 녹음이 제각각의 옷을 입는다. 그 옛날 보릿고개를 넘어 땅이 소산을 내어주는 고마운 이때가 되면 안도의 숨을 내쉬기도 전에 반도의 아픔이 6월의 기억을 떠오르게한다.

[매거진군산 / 2024.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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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에 터를 잡았던 ‘우향 박래현’에 대한 회상

지역의 소중한 예술 자산인 우향 박래현을 소개한다. 한국화의 대표 작가 운보 김기창의 내조자로 알려진 박래현은 아내와 어머니로만 기억하기에는 아쉬우며 그녀의 작품이 드러내는 가치는 그 이상이였다.

[매거진군산 / 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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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과 약자의 위로자 그리고 불꽃같은 삶 고흐’

‘감자먹는 사람들’은 고흐가 1884년 고향 ‘누에넨’으로 돌아온뒤 그루트 가족을 모델 삼아 40여점이 넘는 농부의 초상 연습을 해가며 공들여 그린 그림이다. 고흐는 여동생 빌 헬미나에게 “감자를 먹는 농부를 그린 그림이

[매거진군산 / 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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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가장 빛나는 당신을 위한 꽃’

긴 겨울의 종착점이 보인다. 1월이 되면서 24년이라는 새해로 들어섰지만, 우리의 심리적 새해는 새학기가 시작되고 만물에 꽃이 피어야 비로소 새해가 시작되는듯하다. 추위를 뚫고 솟아오르는 새싹들, 그리고 꽃봉오리는 그간 움

[매거진군산 / 2024.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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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겨울을 지나가는 방법’

겨울이 깊어짐에 따라 2월이 다가오니 봄의 갈증이 시작된다. 금번 작품은 깊은 겨울을 여실히 보여준다. 고야를 떠올리면 그 유명한 ‘옷을 입은 마야’, ‘옷을 벗은 마야’가 생각될 것이다.

[매거진군산 / 2024.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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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수정의 미술칼럼) ‘깊은 암흑일 때의 빛’

작품의 기법과 배경은 한국적이지만, 소재는 2000년 전 베들레헴 아기 예수의 탄생을 그려내고 있다. 한국 전쟁의 그늘 아래에서도 희망의 소재를 통해 가장 어두운 시기에 불을 밝히던 사람. 운보 김기창 (1913~2001)

[매거진군산 / 2023.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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