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gun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홈 > ARTICLE > 사회
‘레이디헤어(The Lady hair)’미용실
글 : 이진우 /
2021.06.01 14:51:11 zoom out zoom zoom in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레이디헤어(The Lady hair)’미용실

미용과 봉사는 내 삶의 소명

미용기능장 이중민 원장

 

글 오성렬(主幹)

 

수송동 소재 레이디헤어미용실의 이중민 원장, 미용 입문 어느덧 20여년 경력이라는 훈남형의 이 원장은 자신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로 단골 고객도 많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바쁜 중에도 틈틈이 사회봉사도 펼치고 있는 그는 미용기능장이라는 최고수준의 자격도 가지고 있지만 아직도 배울게 많다며 늦깎이 공부와 함께 후학지도와 사회봉사에 열정을 쏟음으로써 평소의 이상과 자아실현에 대한 열정이 남다른 인물로 알려진다.

 

 


이 원장이 미용에 입문한 것은 부모님의 권유에 따른 것이다. 고교 졸업 후 단순한 업무를 좋아하지 않는 성격 때문에 안정적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전전긍긍하는 것을 지켜본 부모님으로서는 어쩌면 미용이 아들의 적성에 맞을 것으로 판단했던 듯하다. 그에 따라 구 역전 부근의 E미용학원에 등록한 그는 다양한 손 스킬을 구사함으로써 아름다움을 연출해내는 미용이 지닌 묘한 매력에 빠져들게 되고 누구보다 열심히 수련에 정진,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는데 이것이 인생의 방향을 정하게 된 중대 계기가 된 셈이다.

 

그가 첫 출근을 한 곳은 중앙로 소재 24. 지금은 지곡동으로 이전하였지만 군 입대 이전까지 고객들 개개인에 적합한 도해도를 그려가며 커트를 하는 당시 원장님의 프로다운 모습을 보며 반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 그래서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도 스승의날에는 꼭 찾아가 인사를 드린다.

 

이 원장은 2003년도 들어 월명동에 미용실 민하우스를 오픈했다. 자신으로서는 첫 사업인 셈이다. 미용실 운영을 하면서도 그는 근무 끝난 후, 또는 휴일 등 시간 날 때마다 타 시,도를 불문하고 전문가를 찾아다니며 기량을 습득함으로써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갔다. 돌이켜보면 이것이 오늘의 자신을 있게 한 탄탄한 기초가 되었다는 생각인데 그러는 동안 군산에도 수준 높은 미용아카데미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아쉬움에 젖기도 했다.

 

이토록 교육에 대한 갈증과 미련은 항상 그의 가슴속에 내재되어 있었다. 자신의 업소에서 근무하는 후배들에게도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될까 하는 고심이 컸고 그러자면 본인의 내공을 더 단단히 해야 된다는 각오로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만 했다.

 

지금의 레이디헤어미용실을 오픈한 것은 2014년도, 30평 정도의 매장규모를 갖추고 유동인구가 많은 수송동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는 가운데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고객과 소통한다. 그러면서도 그는 20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봉사에도 열심이다. 일을 해서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원들과 함께 하는 미용봉사역시 자신의 삶의 일부분이기 때문이다.

 

그가 사회봉사를 처음 시작한 곳은 19세 무렵 교회에 다니면서 시작한 군산애육원이었고 회현 소재 구세군목양원에서도 17년 정도 봉사를 펼쳤다. 최근엔 개정의 봉정요양원에서 어르신 대상 봉사를 하는 가운데 군산노인종합복지관과 업무체결을 하기도 했는데 현재는 COVID19로 인해 어르신들을 만날 수 없게 됨으로서 안타까운 마음뿐이다. 이 원장은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사회봉사는 쉬지 않을 예정이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서 자신의 작은 봉사가 누군가에게 힘과 위안을 줄 수 있다는 게 너무 보람되기 때문이란다.

 

그는 그간 각종 미용대회에 출전하면서 2019년도 도지사배 미용부문 대상을 위시하여 2020 모든 작품부문 금상 수상과 더불어 여타 많은 상을 휩쓸기도 했는데 그 가운데서도 가장 뜻깊게 생각하는 상은 군산을 통틀어 몇 되지 않는 미용기능장상이다. 미용기능장은 미용사 경력 11년 이상에게만 응시자격이 주어지는 시험으로 최상급 숙련기능을 보유하고 미용의 모든 분야에 걸쳐 탄탄한 기본과 응시자의 창작품을 선보이는 고난이도의 콘테스트다.

 

기능장이라는 큰 벽을 넘은 이 원장은 미용분야에 있어 미래의 교육자로서의 또 다른 꿈을 이루기 위해 미용대학에 입학했다. 이는 기초부터 다시 공부를 함으로써 언젠가 군산에 미용아카데미를 설립하고자 하는 큰 목표가 있어서다. 이에 따라 전주 소상공인 전문 강사로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데 배움에는 끝이 없고 부단한 노력이 뒤따르지 많으면 자아성취를 할 수 없다는 그의 신조에 따른 것이다. 미용실 원장으로, 사회봉사가로, 미용관련 교육가로 항상 최선을 다하며 꿈을 이뤄나가는 이중민 원장, 같은 길을 걷는 후배들에게 누구보다 멋진 인생의 롤 모델이 될 것으로 느껴진다.

 

레이디헤어미용실

군산시 수송로 207

T.063)467-3833

 

이진우님 기사 더보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닫기
댓글 목록
댓글 등록

등록


카피라이터

주소 : (우)54020 전북 군산시 절골3길 16-2 , 출판신고번호 : 제2023-000018호

제작 : 문화공감 사람과 길(휴먼앤로드) 063-445-4700, 인쇄 : (유)정민애드컴 063-253-4207, E-mail : newgunsanews@naver.com

Copyright 2020. MAGAZINE GUNSAN. All Right Reserved.

LOGIN
ID저장

아직 매거진군산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