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gun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홈 > ARTICLE > 사회
굿샷스크린골프 김범영 대표
글 : 이진우 /
2020.08.01 15:42:46 zoom out zoom zoom in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그린OA시스템, 굿샷스크린골프, 포티스 힐링 승마클럽

김범영 대표

 


 

 

지곡동 상지곡안3길에 위치한 김앤장 빌딩. 김범영 대표의 성()과 부인의 성()을 따 명명한 이 4층 건물은 김 대표가 운영하는 그린OA(사무기기)시스템을 비롯하여 굿샷스크린골프장, 포티스 힐링 승마클럽, 그리고 부인인 장은희 씨가 운영하는 가건모’(가정을 건강하게 하는 시민들의 모임)및 고명딸인 빛나 양이 원장인 필라테스·미 등이 운영되는, 가족의 사업장 겸 생활터전이자 군산 유일의 심신수련복합공간이랄 수 있다.

 

약간 마른 듯 하면서도 균형 잡힌 체형의 김 대표는 나지막한 말투에 온화해 보이는 성품으로 사업가라기보다는 학자 같다는 인상을 주기도 하는데 아니나 다를까 부친께서 교육공무원이었다는 말에서 그가 성장했던 가풍이 은연중 짐작되기도 한다. 본래 김제 출신으로 44녀 중 막내둥이인 그는 초등학교 때 바이올린을 배우기 위해 부모님이 사주신 악기를 철없던 형이 악기점에 들고 가 자기가 좋아하는 통기타로 바꿔오는 바람에 형제가 모두 부모님께 엄청 꾸지람을 들었던 추억이 새롭다. 이후 그는 전주로 유학, , , 고를 마치고 원광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 진학하게 되는데 당시 신문방송학과는 전북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개설된 학과로 1기 입학생이 된 셈이다.

 

4학년 때인 87년도, 그는 서울 신림동 고시원에 들어갔다. 전공을 살려 국내 굴지의 언론기관인 4대 일간지 및 KBS, MBC 등을 취업 목표로 잡고 공부에 매진하기 위해서다. 그 일환으로 이듬해인 88년도 7월 전주KBS방송인 연수 프로그램 기자 파트에 지원한 그는 당시 아나운서 파트 프로그램 참여 중인 묘령의 여성을 알게 되었는데 그 여성이 지금의 아내인 장은희 씨다. 비록 소망하던 언론계 진출의 꿈은 이루지 못했지만 90년 겨울 김 대표는 장은희 씨와 백년가약의 혼례를 올렸다. 연수 프로그램에서 우연히 만났던 사람끼리 평생의 동반자가 된 것인데 어쩌면 이는 우연을 가장한 필연적 운명이 아닌가 한다.

 

 

그린OA시스템 / 굿샷스크린골프 / 포티스(FORTIS)힐링 승마클럽

 

김 대표가 95년도 들어 시청 인근에서 처음 시작한 사업은 XEROX사무기기(복사기, 팩스, 프린터, 컴퓨터전산소모품 등 판매·임대)사업이었다. 기관이나 단체, 개인을 막론하고 행정, 사무 영역이 확장되면서 보다 편리하고 능률적인 기기의 수요가 증대되는 추세에 따라 사업은 순조로웠고 매출 실적도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하지만 점차 높아지는 건물 임대료는 적잖은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었다. 그는 자신 소유의 건물을 갖고 싶었다.

 

이듬해 그는 지곡동 지금의 위치 토지를 토개공으로부터 분양받았다. 미분양분이 있다는 정보를 알고 취득한 것으로서 동시에 얼마 후 나운 동신아파트도 분양받게 된다. 그가 지금의 김앤장 빌딩을 신축한 것은 2007년도, 연건평 300여 평에 달하는 4층 구조로서 1,2,3층은 사업장으로, 4층은 주택으로 설계되었다. 1층에 개설한 8타석 규모 스크린골프는 당시만 해도 시내 2개 업소만 있던 시절이어서 인기리에 회원제로 운영되었는데, 평소 골프에 미치다시피 살아온 열혈마니아로서 싱글 수준의 실력을 보유한 자신의 취미 분야이기도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록스와 삼성제품을 취급하는 그린 OA사무기기의 경우 큰 수익이 났던 초창기에 비해 지금은 경쟁업체가 늘면서 거래처가 많이 감소된 상태로서 복합기의 임대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실정이다.

 

김 대표는 2016년도 들어 2층에 포티스 힐링 승마클럽을 개설했다. 모형 로봇 말에 올라 타 실제 승마를 할 때의 기본자세와 동작을 익히기 위한 것으로 마치 야외를 달리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모니터 시뮬레이션 장치가 되어 있다. 이 역시 회원제로 운영되는데 승마는 특히 성장발육기 아이들에게 효과가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척추 측만증, 협착증을 비롯하여 하체와 허리 기립근 강화 및 장()운동에도 뚜렷한 효과가 입증되거니와 불과 30~40분 승마로 3천 칼로리 이상의 열량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김앤장 빌딩은 김 대표가 운영하는 사업장과 아내 장은희 씨가 대표인 ()가건모 상담실 및 강의실, 그리고 딸 빛나 양이 원장인 필라테스 미의 심신수련 공간이기도 한데 김 대표에 따르면 같은 건물 공간 안에 있으면서도 가족 간 사업영역이 다르다보니 정작 서로 간 얼굴 보기가 쉽지 않을 때도 많다고 들려준다. 그러나 이들의 가족애는 정평이 나있다. 각기 활동 분야는 다르지만 가정을 절대적 구심점으로 삼기 때문이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서로 상의하고 대화는 부드러우며 양보하고 존중한다.

 

11여를 둔 김 대표 부부에게 가장 큰 자산은 두 말할 것 없이 자녀들이다. 그도 그럴 것이 아직 미혼인 큰아들은 성균관대 졸업 후 현재 모 회계 법인에 근무 중으로 재학 시 플루트 연주자로 기대를 모으기도 했으나 현재는 개인적 취미로 즐기는 정도이고, 원광대 졸업 후 군산대 일반대학원 체육학과를 수료한 딸 빛나 양은 필라테스 강사 자격을 취득하고 올해 6, 2층에 학원을 개설, 원장으로서 개인별 맞춤 형 지도 및 논문 작성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두 자녀 모두 하나같이 성실하고 착해 아직까지 단 한 번도 부모 속을 썩인 적이 없단다.

 

이토록 단란한 가정이 유지되는 데에는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아이들 어릴 적부터 가족끼리의 여행을 즐겼던 것도 큰 이유가 되었지 않나 한다. 김 대표는 본래 운동을 좋아해 초등학생 때 취미로 시작한 탁구 실력이 일취월장함에 따라 잠깐 선수생활을 한 적도 있었고 볼링에도 취미가 있었지만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운동을 접고 공부에 전념했다. 돌이켜보면 큰 아이 돌 지나자마자 자월도(백령도 부근)에 다녀온 첫 여행을 시작으로 겨울에는 가족들과 스키장을 즐겨 찾기도 하고 그간 수많은 국내외 여행을 하면서 자녀들의 견문을 넓힘과 동시에 세상을 보는 시야를 트이게 한 것은 인격 성장에 적잖은 도움이 되었을 터이다. 그래선지 아이들은 지금도 부모님과의 여행을 좋아한다는데 필자로서도 전적으로 공감이 가는 얘기다.

 

 

경찰발전위원장 역임

 

김 대표는 2017년도, 군산경찰서 경찰발전위원장으로 위촉되었다. 평소 경찰 업무에 대한 이해와 지역사회 신망이 고려되었을 터인데 올해 6월 임기를 다할 때까지 위원들의 협력 속에 적잖은 성과를 이루어냈다. 경찰에 대한 시민들의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전달 통로 역을 수행하는 가운데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취약계층과 어려운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전달을 비롯하여 투병생활을 하는 경찰관들을 찾아 위문활동을 하는 것도 빼놓지 않았다.

또한 삼성애육원 후원과 노인쉼터 조성을 비롯하여 모자(母子)원에는 에어컨 24대를 기증하기도 했는데 이는 두고두고 큰 보람으로 남고 있다.

 

최근 김 대표는 틈틈이 아내이자 가건모 대표인 장은희 씨와 자연을 찾아 꽃을 따러 다니기도 한다. 꽃차 전문가이기도 한 아내의 일을 돕기 위한 것이기도 해서 그간 김제의 야산과 금산사 주변, 군산대학교 뒤를 비롯하여 군락지로 알려진 곳을 찾아다니는 것인데 이러한 꽃 탐방으로 자연에서 얻는 심신의 힐링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앞으로의 인생 3모작은 전통차를 비롯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즐기며 사는 것으로 구상하고 있다. 이토록 자신의 사업도, 가정의 화목도, 사회에 대한 봉사도 크게 드러내지 않고 묵묵히 실천하는 그를 보며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의 진정한 의미를 새삼 음미하게 된다.

 

 

()가건모(가정을 건강하게 하는 시민들의 모임)군산지부

 

교육심리학을 전공한 장은희 씨가 운영하는 가건모는 지난 2004년도 창설된 이래 개별 가정에 대한 부모상담, 가족상담, 예비부부상담 등을 통해 각 가정에서 안고 있는 문제들을 진단하고 원만한 해결 방안의 도출과 지원도 펼치는 사회공동체다. 가정이 행복해야 사회가 행복하다는 가건모의 운영 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17년 동안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가건모의 2020년도 사업계획을 장 대표로부터 들어본다.

 

*사업명 : 인생업! 환경업! 업사이클링프로그램을 통한 지역활동가 양성(5~12)

-대상 : 군산시민(중장년) / 군산시 지원

 

*사업명 : 다문화가정의 건강성 증진을 위한 부부관계향상 프로젝트(8~11)

-대상 : 군산시민(다문화가정 부부) /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지원

 

*사업명 : 사회통합을 위한 공감+프로젝트(8~12)

-대상 : 군산시민(1인가구, 2~3세대가정,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맞벌이가정) / 행안부 지원

 

*사업명 : 소외계층을 위한 놀이프로그램(7~12)

-대상 : 군산시민(장애아동, 장애우가족, 다양한 기족)

-지원활동가 : 놀이활동가 노리아띠

 

*사업명 : 꽃차소믈리에봉사단-봉사활동(1~12)

-대상 : 군산시민, 기관

-지원활동가 : 군산시 꽃차소믈리에 봉사단

 

*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지부지역센터와 협약 교육기부(1~12)

-교육기부내용 : 놀이프로그램, 진로, 교육프로그램

-대상 : 전라남북도, 제주도 기관 도민

 

*상시프로그램

-상담 : 가족, 피해자, 가정폭력, 자녀양육, 예비부부

-교육 : 분노관리, 책놀이, 푸드테라피, 놀이연구

 

 

필라테스 미(Pilates Me())

 

김앤장빌딩 2F필라테스 미는 빛나 양이 원장으로 운영하는 심신수련학원이다.

필라테스는 반복된 동작을 통해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시키는 특징이 있으며 특히 아랫배와 엉덩이 부분을 파워하우스(Power House)라 명명하고 이 부분을 에너지의 원천이라 여긴다.

이에 따라 모든 동작에 고유의 호흡패턴을 접목하여 운동효과의 극대화를 꾀하는데 이 파워하우스 강화를 통해 자세 교정과 구체적 근력강화로 유연성과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더불어 심신의 긴장을 이완시킴으로써 상해방지 및 재활효과와 심폐 능력 및 순환기 기능의 강화, 그리고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과정을 통해 긴장 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김앤장빌딩

(그린OA, 굿샷스크린골프, 포티스 힐링 승마클럽)

군산시 상지곡안331

T. 063)461-7559, 462-7559, 471-7559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닫기
댓글 목록
댓글 등록

등록


카피라이터

주소 : (우)54020 전북 군산시 절골3길 16-2 , 출판신고번호 : 제2023-000018호

제작 : 문화공감 사람과 길(휴먼앤로드) 063-445-4700, 인쇄 : (유)정민애드컴 063-253-4207, E-mail : newgunsanews@naver.com

Copyright 2020. MAGAZINE GUNSAN. All Right Reserved.

LOGIN
ID저장

아직 매거진군산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