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gun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홈 > ARTICLE > 사회
범 ‘광동인’ 일체감과 화합 다지기에 앞장
글 : 이진우 /
2020.07.01 17:08:55 zoom out zoom zoom in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광동인일체감과 화합 다지기에 앞장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 기대군산 중앙고총동창회 김성호 회장 취임

 

 

 

명문 사학인 군산중앙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장이란 막중한 책임을 부여해주신 2만여 동문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거움을 느끼지만 맡은 바 책무를 완수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총동창회가 한층 더 발전하는 2020년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619일 제15대 군산중앙고등학교 총동창회장에 취임한 김성호(60) 회장의 각오에서 김 회장의 총동창회에 대한 남다른 열정이 느껴진다.

 

그동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수개월 동안 취임식을 연기했던 김 회장은 이날 전북산악연맹(회장 김성수)과 군산보건소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행사장 입구에서부터 철저한 방역 시스템으로 안전한 취임식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 왔다김 회장의 지도력과 세심함이 돋보였던 모습이다

 

김 회장은 군산중앙고 총동창회장으로서 집중력 있는 동창회 발전을 도모한다는 각오를 담아 임기 2년의 단임제를 꼭 실현하겠다고 강조한다. 총동창회 발전을 위한 공약의 큰 밑그림을 물어보는 질문에 일순위로 밝힌 내용이다.

 

향후 2년 간, 단 한 번의 임기 동안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총동창회와 모교 발전을 위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에 모든 역량을 다 쏟겠다는 의미이다. 총동창회의 선 순환적 계승을 통해 많은 동문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이기도 하다

 

또한 군산 중앙중과 중앙고를 통합한 중.고 총동창회를 결성하겠다는 김 회장은 이를 통해 범 광동인의 일체감과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한다. “총동창회의 기틀을 한층 더 강화시키기 위해 시청 등 직장 재직 동문회의 참여와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 “아직 동창회를 결성하지 않은 기수의 모임 결성과 활성화를 지원하는 일에도 앞장 설 계획이라고 강조한다

 

이와 함께 보다 활기찬 총동창회의 운영을 위하여 지역사회 다방면에서 성공한 동문들을 발굴하여 총동창회에 대한 다각적인 의견을 나누고, 더 많은 동문들이 참여하여 총동문회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한다회장으로서 먼저 발품을 팔고 찾아가는 적극적인 모범을 보이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더불어 현재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골프회(앙골회)를 비롯하여 산악회, 당구회 등 동문들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즐길 수 있고, 동문 간 소통과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제반 운영을 활성화하고, 부회장단 회의의 매월 정례화를 통해 총동창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의견 수렴과 공고한 단합을 적극 도모하겠다고 밝힌다.

 

김 회장은 특히 동문 대리운전을 통한 수익사업 전개와 동문 사업장에 홍보 스티커 부착, 모교 태권도부 부활 등 총동창회 주요 사업들을 적극 검토해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되는 대로 추진할 계획임도 힘주어 덧붙인다

 

김성호 회장은 중앙고 총동문회가 오늘까지 쉼 없이 달려온 것은 선후배 동분 여러분들의 동창회에 대한 애정과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다. 취임식을 빌러 먼저 동문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모교의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기여하는 중앙고 총동창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며 각오와 당부를 다시 한 번 밝혔다.

김성호 회장은 1979년 중앙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는 평화동에서 전북안전유니폼을 운영하고 있다. 중앙고 총동창회의 산증인으로 모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마당발로 화려한 인맥과 친화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문화기획 평비재이사장,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회 나누는가감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자문위원과 사랑의장기 기증운동본부 전북지부 친선대사’ ‘군산시 장애인체육회부회장, 그리고 군산시 새마을 중앙동협의회회장, ‘()보훈무용예술협회 군산지부고문 등 여러 사회기관과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는 등 매사에 열정과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군산중앙고총동창회 신임 집행부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 김성호(22)

수석부회장 최동철(22)

부회장 설경석(22), 이정호(25), 김경운(26), 고행준(27), 홍관표(28), 이상현(29), 하승호(30), 이행선(31), 강정남(33), 양성관(34), 홍성철(35), 조동진(36)

감사 문영(19), 신기섭(20), 조영보(27)

사무총장 신복식(24) 사무차장 김제칠(27), 장병훈(32) 총무국장 전채호(23) 기획국장 박태준(29) 문화국장 전병수(35) 협력국장 최원용(32) 상조국장 양성용(28)

 

이진우님 기사 더보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닫기
댓글 목록
댓글 등록

등록


카피라이터

주소 : (우)573-041 전북 군산시 큰샘길 1(중앙로1가 23-11), 통신판매신고 : 2015-전북군산-00025

전화 : 063-445-1856, 팩스 : 063-911-1856, 대표 : 이진우, E-mail : jay0810@hanmail.net

Copyright 2020. MAGAZINE GUNSAN. All Right Reserved.

LOGIN
ID저장

아직 매거진군산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