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gun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홈 > ARTICLE > 사회
기구 위에서 더욱 빛나는 그녀
글 : 이진우 /
2020.07.01 17:06:36 zoom out zoom zoom in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기구 위에서 더욱 빛나는 그녀

필라테스 미’/Pilates·Me

김빛나 원장

 


 

 

우리나라도 경제적 풍요가 이뤄지고 개인의 여가가 늘면서 인간의 행복 추구와 관련된 영역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특히 건강과 수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일상생활에서 이와 관련된 운동법들이 개발, 확산되는 추세다. 따라서 시내 어느 지역을 막론하고 공터마다 간편한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을 정도이고 헬스클럽, 요가, 기공을 비롯하여 필라테스 등 새로운 피트니스 분야가 선보이면서 각광을 받고 있는데 저마다 신체적 특성과 개성에 따라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혀지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 현상으로 읽힌다. 특히 국가 차원에서도 인구 고령화에 따른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예방적 차원에서 운동을 권장하고 있고 그에 따라 일정 부분 지원책도 펼칠 정도로 이제는 건강운동이 선택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필수 요건으로 자리 잡는 현실이다.

 

지난 61일 지곡동에 개원한 필라테스 미의 김빛나 원장, 한 눈에 보기에도 탄탄한 몸매에 건강미가 돋보이는 아직 20대의 미혼인 그녀는 원광대 아동복지학과 졸업 후 군산대 일반대학원 체육학과에서 운동생리학을 전공한 재원이다. 운동에 관한 소질은 아무래도 부모님 유전자 덕 같다고 들려주는 그녀는 원호(院號)의 필라테스에 를 붙인 뜻을 묻자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의미에서의 ()’, 그리고 나를 위한 운동이라는 의미에서 ‘Me’라는 뜻도 같이한다고 들려준다.

 

대학생 때 취미 삼아 잠시 헬스트레이너 아르바이트를 하며 적성을 찾았다는 그녀는 이후 어린이집 보육교사 취업으로 아르바이트를 접었다는데 보육교사 근무 시절에도 운동에 대한 열정을 주체할 수 없어 2년 반 만에 사직하고 본격적으로 필라테스를 수련, 청주에서 자격증도 취득했다.

 


 

 

필라테스 운동의 개요

김 원장에게 필라테스 운동법에 관한 소개를 부탁하자 필라테스는 동양의 요가와 선(), 고대 로마 및 그리스에서 행해지던 양생법 등을 접목하여 만든 것으로 반복적 동작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신체 단련 운동이라고 들려준다. 따라서 육체적으로 단련시킨 몸을 이완하고 이를 통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동양적인 기운의 흐름을 도입한 것으로 단순한 스트레칭을 넘어서 일부 정신 수양적 특성이 보유된 심신수련 운동이란다.

 

그녀에 따르면 필라테스를 창시한 사람은 독일의 스포츠 연구가인 요제프 필라테스라는 인물로서 그는 어려서 몸이 허약했던 관계로 다이빙, 스키 등의 운동을 시작했고 체육교사로 활동한 적도 있었으며 제1차 세계대전 때 포로수용소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는 동안 포로들의 건강을 위해 고안한 운동이 필라테스의 원형으로서 종전 후 미국으로 건너간 뒤 필라테스 보급에 힘써 이후 일반인들에게 널리 확산되었다고 한다.

 

필라테스의 종류, 특성 및 효과

필라테스는 반복된 동작을 통해 근육을 운동시키며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시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아랫배와 엉덩이 부분을 파워하우스(Power House)’라 명명하고 이 부분이 에너지의 원천이라고 여긴다. 이에 따라 모든 동작에 고유의 호흡패턴을 접목하여 운동 효과의 극대화를 꾀하는데 이 파워하우스 강화를 통해 자세 교정과 구체적 근력 강화로 유연성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심신의 긴장을 풀어줌으로써 상해 방지 및 재활 효과와 더불어 심폐 능력과 순환기 기능의 강화, 그리고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과정을 통해 긴장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효과가 두드러진 것으로 알려진다.

 

김 원장은 기초 입문자의 경우 개인 체형과 목적에 맞게 개별 맞춤형으로 지도한다. 아직 개원 초기로서 효과를 체험한 원생으로부터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경우가 많은데 여성들의 경우 20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보이는 반면 남성의 경우는 30~40대의 등록이 많고 대개 1:1 지도를 희망하는 편이라고 한다.

 

이러한 필라테스 운동은 기구필라테스, 소도구필라테스, 플라잉요가, 발레핏, 번지핏 등으로 종류를 구분하며 기구필라테스에 있어서 대기구의 경우 캐딜락, 리포머, 체어, 바렐 등이, 소기구로는 박스, , , 스파인코렉터 등의 다양한 소품들이 응용된다. 김 원장은 향후 어린이의 성장발달과 성조숙증, 비만 등의 예방 및 개선을 돕기 위한 키즈필라테스임산부필라테스를 운용할 계획으로서 이에 관한 논문도 작성 중에 있으며, 7월 중 이태리에서 기구가 반입 되는대로 번지로프에 매달려 달리기 및 회전운동을 할 수 있는 번지피트니스를 개강할 예정이라는 말도 들려준다.

 

김빛나 원장 자격사항

Classical pilates Education Instructor

번지플라이 Master Trainer

생활스포츠지도사2

국제 요가지도사2

소도구·발레필라테스

산전·산후 필라테스

임산부 영양관리사 PNP

측만행동치료법/필라테스

Naver엑스퍼트 필라테스 전문가

......................................................................................................................................................................

 

필라테스 미

군산시 상지곡안331(2F)

HP.010-9656-4664

 

 

 

 

이진우님 기사 더보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닫기
댓글 목록
댓글 등록

등록


카피라이터

주소 : (우)573-041 전북 군산시 큰샘길 1(중앙로1가 23-11), 통신판매신고 : 2015-전북군산-00025

전화 : 063-445-1856, 팩스 : 063-911-1856, 대표 : 이진우, E-mail : jay0810@hanmail.net

Copyright 2020. MAGAZINE GUNSAN. All Right Reserved.

LOGIN
ID저장

아직 매거진군산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