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gun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홈 > ARTICLE > 사회
오토캠핑과 글램핑을 한꺼번에
글 : 이진우 /
2019.12.01 11:31:17 zoom out zoom zoom in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오토캠핑과 글램핑을 한꺼번에

가족단위 캠핑의 중심 '청암산 오토캠핑장' 김덕중 대표

 

글램핑은 화려하다(glamorous)와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고가의 장비나 서비스가 포함된 캠핑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전통적인 캠핑과는 달리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가능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관련 업체들이 경관이 뛰어난 바닷가나 숲 등에 텐트를 설치하고 야영객들에게 대여하는 것을 글램핑(Glamping)’이라 하며 이러한 캠핑을 즐기는 사람을 글램퍼(Glamper)’라고 한다.

캠핑에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 텐트 안에 TV나 소파, 침대, 냉장고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고가의 가구 등으로 화려하게 텐트 내부를 치장하고 무선 인터넷이나 자동 온도 장치 등의 기능이 있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 예약할 경우 바비큐나 와인과 같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 물품만 소지해도 충분히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 장비를 구매할 필요가 없고, 캠핑 경험이 없는 사람도 쉽게 캠핑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한국에서도 새로운 캠핑 방식으로 주목받기 시작하며 다양한 형태의 글램핑이 등장하고 있다.

군산에는 이로한 글램핑과 오토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암산 오토캠핑장에 들어서 있다.

 

청정자연과 함께하는 '청암산 오토캠핑장'


청암산 자락에 위치해 맑은 공기는 물론 도심과도 가까워 다채로운 군산 관광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등 가족 단위의 캠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청암산 오토캠핑장이 재 개장해 캠퍼들을 유혹하고 있다.

옥산면 남내리에 있는 청암산 오토캠핑장은 오토캠핑장과 큐브 글램핑 5, 방갈로 글램핑 5, 일반 야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시설이용료는 캠핑장 마다 조금씩 다르고 사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12시 까지다.

특히 오토캠핑장은 큐브모양 글팸핑이 5동으로 1, 2층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찜질방도 있다는게 장점이다.

편백나무로 만들어서 그런지 편백나무 향이 가득해 숲속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고 바닥도 전기장판으로 되어 있어 한겨울에도 캠핑하기 좋다. 올 말일까지는 모든 글램핑 시설 이용이 비수기 요금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특별 행사를 하고 있다.

 

 

캠핑장에 오면 깡통열차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아이들을 위해 모래놀이터도 만들어 놓았다.

캠퍼들이 느끼는 장점으로는 개별시설마다 수도시설과 오수관이 빠져있어 시설 이용이 탁월하며 공동 이용장과 글램핑시설에서는 24시간 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활동을 위해서 다목적 광장에 족구장과 농구장 시설을 확충하기 위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민간위탁을 맡은 ()삼성종합물류 김덕중 대표는 캠퍼들의 즐거운 추억 제공을 위해 피서철 물놀이장,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마을 농장 체험, 숲속 음악회, 지역명소 투어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즐겁고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재 개장을 위해 군산시는 이용객들에게 질 높은 캠핑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약 2억원의 예산을 들여 편익시설 설치, 캠핑사이트 확장 등 시설물 정비사업을 추진했다.

또 민간위탁자인 삼성종합물류에서도 약 3억원정도를 투자해서 캠핑장 시설 개선으로 더욱 더 많은 캠퍼들이 캠핑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캠핑장 이용은 인터넷 예약시스템(http://www.cheongamsancamp.co.kr/)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15일 이후에는 다음 달 예약을 사전에 할 수 있다.

    

 

 

군산 최고의 관광지와 어울린 가족단위 캠핑의 중심지


청암산 오토캠핑장은 주변에 위치한 군산지역 최고의 수변을 자랑하고 있는 군산호수를 끼고 있는 청암산 자락을 끼고 있고 조금만 벚어나면 군산 철길마을을 비롯한 군산시 근대역사 거리가 위치해 있어 캠핑과 지역 역사문화를 함께 체험 할수 있는 새로운 캠핑문화의 성지로 부상하고 있다.

위탁을 맡은 김덕중 삼성물류 대표는 재 개장과 함께 산북동 본사에서 제작한 원형 글램핑(유리 방갈로)를 배치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캠퍼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큐브와 원형 글램핑은 언제 어디서나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이 아무런 장비 없이도 캠핑장을 찾아 아늑하고 즐거운 캠핑을 맘껏 즐길 수 있도록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바비큐 시설까지 갖춰 가족모임은 물론 친목모임이나 회의, 연인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받기에 충분하다.

더욱이 원형 글램핑의 경우 김덕중 대표가 설계에서 부터 제작까지 꼼꼼히 챙기며 자체 제작과 생산과정을 거쳐 자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캠핑장에 접목, 두가지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다.

김 대표는 관광레저 만큼 유행히 빠른 것은 없다며 자연속에서 고객들 입장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먼저 알고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캠핑과 함께 군산지역내 문화유산과 관광지를 접목해 청암산 오토캠핑장이 캠퍼들은 물론 관광객들로 부터 사랑 받는 최고의 캠핑장으로 조성해 나가겠다는 것이 김 대표의 포부다.

앞으로는 주중 캠퍼들은 물론 지역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캠핑장이 단순한 캠핑을 목적이 아닌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우님 기사 더보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닫기
댓글 목록
댓글 등록

등록


카피라이터

주소 : (우)54020 전북 군산시 절골3길 16-2 , 출판신고번호 : 제2023-000018호

제작 : 문화공감 사람과 길(휴먼앤로드) 063-445-4700, 인쇄 : (유)정민애드컴 063-253-4207, E-mail : newgunsanews@naver.com

Copyright 2020. MAGAZINE GUNSAN. All Right Reserved.

LOGIN
ID저장

아직 매거진군산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