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gun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홈 > ARTICLE > 사회
은파의 풍광을 정원으로 둔 ‘Caffe bene’ 은파호수점 김차남 대표
글 : 오성렬 /
2019.01.01 13:12:08 zoom out zoom zoom in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은파의 풍광을 정원으로 둔

‘Caffe bene’ 은파호수점

김차남 대표

글 오성렬(主幹)

 


 

 

 군산엔 많은 카페가 있지만 시야에 들어오는 툭 트인 자연 경관을 한눈에 조명할 수 있는 곳은 손에 꼽을 정도다. 은파 수변도로변에 위치한 Caffe bene(카페베네)는 그 중에서도 풍광에 관한 한 탁월함을 자랑하는 업소다. 

 

 여류화가로서 지난 2015년 현 위치 부지를 매입, 직접 건축한 김차남 대표는 1‧2층 연건평 150여 평 규모의 이 건물을 지을 당시 단순히 카페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쉼터이자 문화공간을 염두에 두었다. 

 

 그래선지 건물 외관도 멋스럽지만 내부에서는 넓은 창밖으로 한눈에 들어오는 은파의 정경이 너무 시원스럽고 멋스럽다. 수련과 억새가 바람결에 살랑대는 호수위로 날아드는 청둥오리며 멀리까지 보이는 주변의 아기자기한 산들의 모습도 손에 잡힐 듯 정겹게 다가온다.

 


 

 

 

 

200인치 대형스크린의 문화 공간

 

 한국미술협회 한국화분과 이사이자 군산미협 부지부장으로서 군산여성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바 있는 김 대표는 건물 2층에 자신의 갤러리를 구상하기도 했다. 그보다는 시민들이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되는 게 좋겠다는 생각에 재작년부터 김성옥 작가의 전시회를 비롯하여 10여회에 이르는 지역작가들 작품 전시회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60석 규모의 공간을 분리하여 200인치 대형 스크린을 설치, 동아리 모임이나 세미나, 강습회, 학생들의 야외수업, 기념행사 등을 열 수 있도록 꾸밈으로써 문화적 소통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도 주력하고 있다. 

 

 그날도 창밖엔 겨울이 기승을 부리고 있었다. 은파의 수면이 꽁꽁 얼 정도로 매서운 바람이었다. 이런 바람을 다스리고 휘영청 수변을 돌아 카페 베네에 들어서면 아늑했다. 아니 어딘가 낯설지 않은 편안함이 가슴을 이완시켜주는 묘한 매력을 풍겼다. 

 


 


 


 

 창 밖은 설경이지만 카페의 내부는 여러 목각 케릭터들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반겨주는 안락함이 좋다. 듬성듬성 눈 더미 사이로 내비치는 앙상한 풀섭이라니. 

 

 서양화로 치자면 질긴 생명의 유희쯤으로 보였을 터이고, 한국화나 동양화 작가의 눈에는 인생의 끄트머리에 선 앙상한 가지 혹은 풀기 빠진 목숨 정도로 보였을까. 아무튼 메마른 가운데에서도 어딘가 낯설지 않은 그리운 모습이다.

 



 

 현재 이곳은 군산시민들은 물론 외지관광객도 많이 찾음으로써 고객도 다양한 연령층에서 늘고 있는 추세다. 김 대표는 2층의 남는 면적을 어떤 문화공간으로 이용할지 구상 중이다. 

 

 관심 있는 사람들의 아이디어도 귀담아 듣겠다는데 작년부터 군산시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마을카페’를 열어 미술 강습도 해볼 계획이다. 

 

 아름다운 풍광, 여유롭고 시원스런 갤러리형 내부 공간과 옥내 주차장, 구수한 커피 향까지 은파호수점이 군산 문화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Caffe bene 은파호수점

군산시 동지곡길 177-4

T. 070-8899-6232  

 

 

 

  

 

 

 

오성렬님 기사 더보기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닫기
댓글 목록
댓글 등록

등록


카피라이터

주소 : (우)573-041 전북 군산시 큰샘길 1(중앙로1가 23-11), 통신판매신고 : 2015-전북군산-00025

전화 : 063-445-1856, 팩스 : 063-911-1856, 대표 : 이진우, E-mail : jay0810@hanmail.net

Copyright 2019. MAGAZINE GUNSAN. All Right Reserved.

LOGIN
ID저장

아직 매거진군산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